스크랩박스

SCRAPBOXX BLOG

카테고리 없음

[SCRAP] [비밀보장 363회] 경주 땡땡이찬스 여행 추천지🚩

scrapboxx 2024. 4. 26. 16:07

경주 땡땡이찬스 전문가님이 남겨주신 경주여행 정보!

다들 참고하세요~~~

<친구와 함께 😙 >

1. 황리단길!!

경주에 왔는데 황리단길을 안 갈수는 없기 때문에!! 그리고 또 어느 도시를 가도 경주 황리단길만큼 번화가는 잘 찾을 수 없기 때문에 꼭 방문하는 것을 추천!

그리고, 황리단길은 주변에 경주의 모든 유적지가 있음. 대릉원, 첨성대, 교촌마을, 월정교, 동궁과 월지 등 관광지도 같이 엮어서 여행하기 좋은 위치.

* 추천 여행 코스: 경주 도착 > 황리단길 식사 및 카페 > 대릉원 > 첨성대 > 교촌마을 > 월정교 > 경주 월성(해자) > 동궁과 월지 코스로 이동하는 것이 최고

# 황리단길 맛집: 황리단길에 있는 엄청나게 많은 식당을 가보고,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

- 피자옥, 아니마, 안코르, 오스테리아 밀즈, 조밀, 위드 구스토 (오믈렛 맛집)

(위드구스토는 고딩때부터 다니던 오믈렛 맛집인데 원래 경주시내안에 있다가 황리단길로 옮겼어요. 제 기준 진짜 맛집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곳들은 주로 피자, 파스타, 스테이크 위주의 레스토랑인데 괜찮아요!

# 황리단길 카페, 디저트

- 프롬상록, 올리브, 프프프 베이커리, 가배향주

경주에 커피 맛있는 카페 아주 많은데, 황리단길에 있는 카페들 너무 비싸고 시끄러워요ㅠ 카페만큼은 다른 곳으로 이동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드린 곳은 괜찮은 곳!

★★★ 커피플레이스

황리단길은 아니지만 가까워요. 경주사람이면 기본으로 가는 카페입니다. 커피는 당연히 맛있고, 시즌별로 나오는 생과일 주스가 핵심이에요.

겨울 ~ 봄에는 딸기주스, 5월에는 골드키위 주스, 여름에는 수박주스 등등 정말 생!!!! 과일 갈아서 주십니다. 이 곳은 그냥 말할 필요도 없는 카페... 가격도 핵 저렴합니다.

경주사람 100명한테 물어봐도 다 좋아할 경주로컬 카페! (아메리카노 3천원, 라떼 3500원, 생과일주스가 5천원밖에 안해요!!!)

2. 구황동, 인왕동 주변 소소한 여행코스

보통 경주여행은 1박 2일로 많이 오시기 때문에, 첫 날 황리단길에서 보내셨다면 2일차에는 다른 곳으로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구황동, 인왕동 근처 역시 첨성대, 동궁과 월지, 황룡사지, 분황사 등 관광지와 가까운 곳이기 때문에 첫 날 모든 곳을 둘러보시기 힘들면, 나눠서 둘러보세요.

# 맛집

- 기와메밀막국수: 비빔, 물막국수 너무 맛있고 여기 보쌈수육 최고입니다. 너무너무 추천.

(여기는 부모님과 함께 가도 좋아요!)

- 스펑크 커피: 샌드위치 맛집. 경주사람 최애 샌드위치집. 추천메뉴는 콜드치킨 샌드위치

- 진성 닭갈비: 경주에 은근 닭갈비가 유명한데, 경주 닭갈비 맛집 3곳이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여기 추천 드려요. (운수대통 닭갈비, 산갈래 닭갈비 - 모두 경주 로컬 맛집입니다!)

# 카페

- 이상적: 이상적 라떼 최고, 여기 휘낭시에 진짜!!!!!! 맛있어요

- 바넘커피: 경주에서 카이막 먹을 수 있는 유일한 카페, 커피도 라떼 너무 맛있습니다.

- 예스터데이: 레트로 감성, 벚꽃시즌에 방문하시면 뷰가 너무 예뻐요. 커피도 기본은 합니다.

★★★추천 이색 카페★★★

이타: 일주일에 금, 토요일만 오픈합니다. 메뉴도 딱 3개밖에 없어요(인도 짜이, 드립커피, 레몬생강차), 제로웨이스트 지향 카페라서 텀블러 없으면 테이크아웃 불가, 천연 세제, 수세미 등을 직접 용기에 덜어갈 수 있게 판매도 해요. 저녁에는 와인도 마실 수 있는 이색 카페!

<부모님과 함께 😙 >

* 추천코스: 대릉원 주변 > 통일전, 서출지 > 불국사 > 보문단지, 보문 호반길 산책로

(1박 2일 이상 잡으셔야 합니다.)

1. 부모님과 함께 오시면 관광지, 맛집 놓칠 수 없어요. 시내 관광지 먼저 둘러보시고 경주 외곽지로 빠져주세요.

시내 관광지는 위에서 말씀드린 코스대로 움직이시면 됩니다. 그리고, 경주에서 한복입고 여행 많이 하세요. 부모님들과 함께 오셔서 한복여행도 추천 드려요.

특히 교촌마을 둘러보시면서 사진 찍으시면 너무 예뻐요. 웨딩스냅사진도 진짜 많이 찍는 곳!!

교촌마을 바로 옆에 월정교도 있고, 최근에 월성해자 복원이 완료되어 너무 예쁘게 산책로가 열려있어요. 산책하시면서 사진 10000장 찍으세요.

(* 추천경로: 대릉원 > 첨성대> 교촌마을> 월정교> 경주월성(해자) > 동궁과 월지)

 

2. 부모님과 황리단길은 가지 말아주세요ㅠㅠ 젊으니 감성 좋아하시면 추천 드리지만, 생각보다 너무 사람이 많고 시끄럽고 정신이 없어요ㅠㅠ 유적 관광지 정도만 둘러보시고 경주 외곽지로 출발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래서 시내에서 불국사 쪽으로 넘어오셔서 먼저 관광하시고 보문단지로 이동하시면 퍼펙트!

 

3. 통일전, 서출지

경주 오시면 주로 알려진 관광지 위주로 많이 가시는데 통일전과 서출지도 좋아요! 한적하고 조용하고 산책하기에 너무 좋아요. 특히 통일전 전망대에 올라가서 내려다보이는 경주가 너무 멋있습니다. 이쪽을 거쳐서 불국사로 넘어가시는 코스도 괜찮아요.

★★★이색 맛집★★★

- 아리랑 닭 샤브샤브(보문입구): 닭 샤브샤브 들어보셨나요!!! 닭 가슴살을 얇게 썰어서 샤브샤브로 먹는 음식입니다.

코스로 나오는 식당인데 부모님들과 함께 간 지인들 중에 실패사례 한 번도 없어요.

- 감포일출복어: 여기는 경주읍성 근처 맛집입니다. 진짜 싱싱한 복어와 아구수육을 드실 수 있는데, 부모님과 함께 가시면 너어무 좋아요.

가게 상호는 복어집인데 ‘아구수육’이 유명해요! 아구 수육이 정말 생소한 음식인데 정말 생선 싫어하시는 분들도 너무 잘 드실 수 있는 음식이에요.

하나도 안 비리고 너무 맛있어요! 아구 수육 주문하시면 아구탕, 지리 선택해서 인원수 만큼 나와요. 가성비도 대박! 미리 예약하시면 룸에서 드실 수 있어요.

- 궁림 바지락 칼국수: 보문단지에서 불국사로 넘어가는 길목에 있어요. 바지락 칼국수집인데 보쌈이 정말 맛있어요. 경주에 손님 오시면 모셔가는 곳입니다!

★★★ 소고기: 영양숯불갈비, 경주 천년한우, 장군암소숯불/ 경주는 한우가 진짜 저렴해요!! 살치살 120그램 1인분 기준 17000원이라고 하면 믿으실건가요....?

그냥 경주 오셔서 다른거 다 안 드시고 한우만 먹고 가도 인정. 소고기는 무조건 드시고 가세요.

도축장이 가까이에 있어서 고기 진짜 신선하고, 저렴하고 맛있어요. 경주는 소고기입니다. 한우가 찐이에요.

- 교리김밥: 경주에 계란 엄청 많이 들어간 교리김밥 완전 유명한데, 원래 교촌마을 내부에 있다가 현재는 이전해서 다른 곳에 있어요.

교리김밥의 계란김밥을 맛보고 싶으시다면 방문하셔도 좋지만, 그냥 계란김밥이 궁금하신 분은, ‘교촌가 김밥’에 가셔도 똑같은 계란김밥 드실 수 있어요.

제가 생각했을때는 여기가 더 맛있어요!

* 부모님과 함께 가면 좋을 카페

★★★설은재: 보문에 위치한 한옥찻집이에요! 미리 예약하면, ‘단순 찻자리’라고 해서 간단한 식사 도시락과 차, 다식, 양갱 등 준비됩니다.

너무 예뻐서 사진 찍기에도 좋고, 부모님들 너어어무 좋아하실거에요!!

- LLOW : 보문호수 뷰 카페입니다. 진짜 뷰 맛집!! 뷰가 너무너무 좋아요. 가격은 좀 비싸고,, 맛은 약간 아쉽지만, 뷰 때문에 추천 드리는 곳입니다.

공간도 넓어서 어른들 모시고 가기에 좋아요!

- 카페 수피아: 여기 강식당 촬영지입니다. 특히 부모님 모시고 가기에 최고. 사장님이 한옥 전문가셔서 직접 다 지으신 한옥카페에요. 진짜 경주를 느낄 수 있는 한옥카페입니다.

요즘 인스타 감성 한옥카페들 모두 외부는 기와 건물인데 내부는 세련된 신식이라면 이 카페는 내외부 모두 진짜 한옥이에요.

잔디마당을 가진 목조건물에 나무 테이블이 있는 한옥카페!

---------------------------------------------------------------------------------------------------------------------------------------------------------------------------------------------------------

<아이들과 함께 😙 >

* 추천코스: 황룡사역사문화관 > 동궁과 월지 > 경주월성(해설 들어야 스탬프 찍어드려요) > 쪽샘유적발굴관

저는 사학전공, 역사교육도 함께 전공했어요. 하고 있는 일도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 교육담당 연구원입니다.

경주에 오시면 교육적으로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곳이 너무 많아요. 국립경주박물관은 너무 유명하니까 제외하고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경주월성

월성은 신라시대 궁성으로 서기 101년부터 935년까지 약 8백년 이상 신라 왕궁의 역할을 했던 곳이에요. 현재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에서 월성 발굴조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발굴조사의 성과와 그 연구 내용들을 국민들에게 공유하기 위해서 교육전담팀인 '월성이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경주를 방문하신다면 월성이랑 해설을 신청하세요. 월성발굴조사에 대한 이야기를 발굴 현장을 바라보면서 설명해드려요! (월~토요일 까지 운영합니다.)

그리고 현재 경주 월성해자(해자는 성을 방어하기 위해 만든 인공 방어시설입니다.)에 대한 발굴조사가 완료되고, 3년에 걸쳐 복원까지 완료되었어요.

올해 4월 15일부터 복원된 해자를 개방해서 눈으로 직접 신라시대 해자의 모습을 모실 수 있어요! 해자에서 출토된 유물, 특히 동물뼈와 식물씨앗과 관련된 발굴이야기를

생생하게 해자를 바라보면서 듣고 공부하실 수 있어요!

 

2. 쪽샘유적발굴관

아시다시피 경주에는 엄청난 고분들이 많이 있어요. 그 중에서 쪽샘지구라고 불리는 곳에 위치한 쪽샘유적발굴관은 현재 발굴중인 신라 고분 44호를 개방해놓은 발굴관입니다.

여기 방문하시면, 실제 무덤 내부로 들어가서, 발굴을 하고 있는 모습을 직접 보면서 현장 설명을 들으실 수 있어요. (연중무휴!)

 

3.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에서 스탬프 투어를 진행하는데요, 경주시에서 진행하는 스탬프투어는 방문해야 하는 장소도 너무 많고, 거리도 멀리 떨어져있어서 1박 2일 여행에는 어렵습니다.

국립 경주문화재연구소 스탬프 투어는 4곳만 방문하면 모두 완성하실 수 있고, 기념품도 바로 드립니다! 역사공부도 하고 기념품도 받아 가세요!

4. 경주는 신라시대의 수도라고만 생각하시는데, 조선의 도시라고 불려도 될 만큼의 장소도 많이 있어요. 그 중에서 양동마을 방문도 추천 드립니다.

이곳은 조선시대 양반마을로 현재 안동의 하회마을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이에요. 특히 아직까지도 마을에는 실제 거주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세요!

마을 전체가 조선시대 모습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셔서 구경하시면 너무 좋아요.

이곳에서는 경주시에서 문화해설사의 집을 운영하고 있는데, 해설시간 맞춰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늘이 거의 없어서 양산을 가지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경주와서 사가면 좋은 빵!*

1. 황남빵

- 무조건 사가셔야 하는데요.. 왜 맛있다고 하는지 모르겠다고 하시는데, 가셔서 낱개로 구매한다고 하면 포장된거 말고 갓 나온 따끈따끈한걸로 봉투에 담아 주시거든요?

그거 드셔보세요... 진짜 왜 황남빵 유명한지 바로 납득가능.

- 사실 경주인이라면 황남빵보다 최영화빵이 원조라고 보통 추천드리는데요,, 최영화아저씨가 황남빵 개발자거든요~

근데 집안문제로 빵이 둘로 나뉘었어요;; (큰아들은 아버지 이름을 따서 최영화빵, 둘째는 황남빵) 저는 둘 다 맛있습니다.

2. 황오당 크림치즈빵: 빵 안에 크림치즈 한 가득 들어있어요. 팥빵 싫어하시면 요걸로 사가세요!

3. 찰보리빵: 경주에 찰보리빵 브랜드 진짜 많은데, 단석가 찰보리빵이 찰보리빵 원조인데요,, 그냥 찰보리빵은 웬만한 브랜드 다 맛있어요.

경주가 보리가 유명해요. 이것도 꼭 맛보시라고 추천드립니당

4. 첨성대 호두빵: 별로 안 유명해서 잘 모르시는데 이것이야말로 또 진짜 맛있는 경주 빵입니다.

첨성대모양의 빵인데 호두랑 완두콩이랑 박혀있는데 찹쌀이 섞인 그런 빵이라서 굉장히 쫜득하고 맛있어요.

원문출처 : https://vivo.modoo.at/?link=7ryo9peu&messageNo=129&mode=view&topNotice=1&query=&queryType=0&myList=0&page=1

 

modoo!

 

vivo.modoo.at